본문 바로가기
목표_자기계발

내가 맨날 스터디카페 간다고 하면 비정상적인 사람 취급당한다.

by secret9 2022. 12. 15.

나는 여유시간만 있으면 스터디카페를 가서 시간을 보낸다.

 

내가 휴가 쓰고 맨날 스터디카페 가니까.

 

회사 동료들이 나를 이상한 사람으로 안다.

 

//장난 스럽게 하는 말일지라도...

 

===================

 

그런데.. 나에게는 자연스러운 일인데.

 

누군가에게는 비정상적으로 보일 것이다.

 

===============

 

맨날 공부하고 자기계발만 하니까.

 

================

 

나는 달성해야할 경제적 목표가 있고 

 

그것을 달성하기 전까지 5년이고 10년이고 계속 이 루틴을 반복할 것이다.

 

경제적 안정궤도에 진입 전까지는 계속 그렇게 살 것이다.

 

====================

 

대응 전략 : 그냥 말하지 말자. 노코멘트로 가자.

 

말해봤자. 날 이상한 사람 취급한다.....

 

=============

 

그런데 난 스터디카페가 편하고 좋다.

 

혼자만의 시간이 좋다.

 

지금처럼 글도 쓰고 

 

============

 

+ 물론 나쁘게 보는 것은 아니지만.

 

나 스스로 좀 민망하다. //

 

내가 자기계발 하는 것을 별로 드러내고 싶지 않다.

//특히 자기계발 안하는 사람들에게.

//괜히 위화감을 조성하는 것 같기도 하고.

 

===========

 

말로 설명하기는 어려운데.

 

"또 스터디카페 가?" 이런 말이 별로 듣고 싶지 않다.

 

똑같은 자주 들으면 노이로제 온다.

 

===============

댓글